인테리어 디자인

좁은 집 셀프 인테리어 활용 꿀팁 모음!

정보의호수와바다 2021. 8. 19. 23: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꿀팁 중에 꿀팁인 좁은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좁은 집 인테리어라는 주제이긴 하지만 셀프로 인테리어 하기 좋은 내용들을 가득 담아서 이야기해보려고 하니 인테리어를 업체에 맡기기 전 셀프로 할 수 있는 부분들을 파악하고 어떤 식으로 진행하느넥 좋을지 미리 파악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델하우스의 트릭 

모델하우스의 트릭이라는 주제는 제가 하는 업무와 유사합니다, 그거 아시나요? 모델하우스와 아무것도 없는 빈집을 보면 모델하우스가 더 넓어보입니다! 왜일까요?

 

다양한 공간감과 입체감을 살려주는 기법들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입구를 들어갔을때 보이는 액자만 보셔도, 천장에 조명들만 보셔도 기준이 되는 세대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기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니 실행전 주변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글과 이미지뿐만 아니라 모델하우스 인테리어 부분을 모두 파악할 수 있으니 너무 좋은 발품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납, 빌트인에 조명 쓰기

수납공간과 빌트인 공간 즉 수납공간중 외부 노출 공간 빌트인 가구의 빈 공간에 조명을 넣어주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좁은 집을 넓게 보일 수 있게 해 줍니다,

 

위에 사진처럼 위에서 아래로 밝혀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하부에 조명을 달아야 한다면 하부에서 상부가 아닌 하부에서 바닥으로 쏘는 방향성으로 밝혀주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조명 : T5(다양한 컬러 존재) / LED 바]

 

 

공간을 분리하자!

공간을 분리하는 것은 여러 사람들이 좁아 보인다 나빠 보인다 등의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공간을 분리한다!라는 게 아니라 분리된 느낌을 준다!라는 것입니다,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간의 전체를 나누는 게 아니라 일부를 분리해주고 식탁으로 분리할 경우에는 하부가 노출된 식탁과 의자를 사용하여 시아가 멈추는 것이 아니라 나아가는 방향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원형 테이블 사용하기

제가 가장 좋아하는 원형 테이블입니다 거기에 화이트이면 더더욱 좋겠죠! 식탁보로 사용하기도 좋고 책상 대신 원형 테이블 또는 반원형 테이블 같은 곡선이 있는 테이블을 사용하면 집이 각져 딱딱한 느낌보다 부드럽고 아늑한 느낌을 살려줄 수 있고 식사는 물론, 작업공간으로도 활용도가 높고 사용 폭이 넓어 효율적입니다.

 

 

슈퍼싱글 침대 사용하기

모델하우스는 침대 폭뿐만 아니라 세로 폭도 짧은 침대를 직접 제작하여 사용합니다, 포인트는 원룸이나 1.5룸에 퀸, 킹사이즈가 침대는 과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삶의 질을 바꾼다!라는 의견에는 저도 동의하나, 혼자 사는 곳이라면 슈퍼싱글 사이즈도 충분합니다, 부부라면 퀸사이즈를 사용하되 침실로 이용될 공간에 다른 물건을 배치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폭이 좁은 가구 활용

책상, 소파, 식탁등의 가구의 폭 세로가 짧은 가구를 사용하는 방법은 기본적이고 가구로 인한 답답함을 해소하는데 아주 큰 도움을 주는 방법입니다, 소파는 가로 대신 세로 폭에 신경을 써 가로폭이 짧아도 세로로 누워도 편한 것을 고르는 것이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액자 활용하기

액자는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큰 거 작은 거? 사실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하나 작은 것들을 여러 개 해둘 경우 넓어 보이나 조잡한 느낌을 줄 수 있고 큰 사진을 걸게 되면 깔끔하나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은 중간 정도 사이즈를 2개~4개까지 거는 방식이 가장 좋습니다.

 

공간 이용하기

공간을 활용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죠 사진을 보시면 조명을 벽에 부착하거나 자투리 공간에 화분과 조명을 함께 배치하여 스폿 조명과 함께 화분에 까지 빛이 가며 공간감을 살려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